유튜브에서 동영상 및 쇼츠를 자주 시청한다면 평소에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에 유튜브 바로가기를 설정해 두거나 유튜브 앱을 다운로드한 후 영상을 시청할 때마다 간편하게 접속하는 것이 좋아요.
파이어폭스: 영상 재생은 안정적이나, 유튜브 커뮤니티 탭 접속이 느릴 수 있음
댓글에 번역 기능이 생겼다. 유튜브를 운영하는 구글의 구글 번역 기준. 따라서 외국어 댓글도 번역 기능으로 알 수 있다. 그러나 원래는 답글도 번역 가능했지만 갑자기 답글을 누르면 해당 댓글에 번역 기능이 갑자기 영문도 모른 채 사라져버린다.
배경이 강제로 흰색으로 고정된다. 보는 사람에 따라 눈이 아프고 아몰레드는 번인 걱정이 더 심해졌다.
알고리즘 때문에 음란물 커뮤니티, 광고성 커뮤니티, 불펌영상을 홍보하는 커뮤니티 등 부적절한 커뮤니티가 생겨나는 문제로 일부 시청자가 불편을 겪고 있기도 하다. 다행히 아직까지 한국에서는 크게 문제가 없는 편이다.
이런 현상을 막기 위해 어떠한 동영상에서 일정 조회수를 찍은 유튜버의 영상은 인기 동영상에 올라갈 수 있는 문턱이 높아진다던가 하는 규칙에 따라 선별된다.
근데 이 기준도 꽤 뒤죽박죽인 경우가 많은데, 관리자나 다른 사용자를 향해 막말을 하는 등 저격성 댓글을 상습적으로 달았을 경우라면 그들의 신경을 거슬려서 차단당할 수도 있지만, 그런 적이 전혀 없고 하트까지 받은 적도 있는데도 관리자가 제멋대로 그 사용자는 스팸으로 처리해버려서 댓글 등록이 몇 시간은 물론 며칠, 몇주, 몇달, 몇년이 지나도 전혀 안 되기도 한다.
유명한 유튜버들이 올린 영상의 댓글들 중에는 욕설이 쓰여 있거나 특정 성인 웹사이트를 노골적으로 홍보하는 질 낮은 댓글들이 종종 보이고 있다. 해당 댓글을 신고하는 경우 영상을 보는 동안만 숨겨지며, 해당 영상의 페이지나 탭, 슬라이드 터치(모바일, 아래로 슬라이드하여 닫기)로 닫은 후 다시 열면 문제의 댓글이 드러난다.
유튜브 앱에서는 스킵할 수 없는 광고가 click here 늘어나고 있지만, 유튜브 홈페이지 바로가기에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광고를 우회하는 영상 시청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원래 그렇다. 영상 내의 조회수는 즐겨찾기, 관련 동영상, 검색 결과에 표시되는 숫자와 다르다.
대부분의 콘텐츠는 "유튜버"와 기업 후원자 간의 협력을 포함하여 개인이 생성한다. 기존 미디어, 뉴스, 엔터테인먼트 기업들도 더 많은 시청자에게 도달하기 위해 유튜브 채널을 만들고 확장했다.
아이폰의 경우 사파리가 아닌 유튜브 앱이 기본으로 열리게 되어 있다면 앱이 실행됩니다.
홈화면 또는 데스크탑에 아이콘 하나만 추가하면 매번 주소 입력 없이 바로 이용 가능
이럴 경우 부적절하거나 악플일 경우 경고를 주면 될 것을 선플조차도 댓글을 다는 족족 스팸으로만 처리돼서 그 댓글러의 댓글들만 절대 등록이 안 돼서 내가 혹시 차단당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어서 혼자만 독고다이 되는 기분일 터이니 좋은 현상은 아니다.